도미노피자 주가 전망 주식 분석 DPZ

안녕하세요. snakestock입니다.

오늘은 피자업계의 선두주자죠. 도미노피자의 주식을 분석해보고 주가를 전망해보겠습니다.

제가 도미노피자를 선택한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글로벌 피자 딜리버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타고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죠.

특히 딜리버리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미노피자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투자매력도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를 통해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인공지능 활용 등 디지털 전환에 적극적이죠.

이러한 요인들은 도미노피자의 장기적인 성장성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국내 해외 주식 커뮤니티 추천 총 정리

금 투자 방법 단점 ETF 총 정리

주식 키워드 뉴스 빠르게 알림 받는 법

 

도미노피자 주식 가격 흐름 및 기술적 분석

도미노피자의 주가는 최근 1년간 320달러에서 530달러 사이에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527.13달러로, 최고가 대비 10% 할인된 수준이죠.

 

도미노피자 주가

 

주가 흐름을 보면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하회하는 데드크로스가 나타나고 있어 당분간 박스권 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최근 MACD가 0선을 상향 돌파한 점은 주가 반등의 싸인으로 해석됩니다.

거래량도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라 향후 상승 여력은 있어 보이네요.

재무제표 및 경영 성과 분석

도미노피자의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45억 5,8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셈이죠.

영업이익률은 38%로 동종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광고선전비 등 높은 마케팅 투자에도 불구,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어 주목할 만합니다.

다만 순이익은 전년 대비 7% 감소한 4억 5,200만 달러로, 일회성 비용 증가와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비용 부담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3년 1분기에는 매출 9%, 순이익 11% 증가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죠.

 

도미노피자 재무제표 확인

 

밸류에이션 분석

도미노피자의 2023년 예상 EPS는 $14.12로, 현재 주가 기준 Forward PER은 23.2배 수준입니다.

경쟁사 대비로는 다소 할증된 밸류에이션이지만, 브랜드파워와 성장성을 감안하면 프리미엄이 어느정도 정당화될 수 있을 것 같네요.

PBR은 동종업계와 유사한 18.8배 수준입니다.

ROE가 40%에 달하는 등 자본효율성이 높아, PBR 프리미엄이 장기적으로도 유지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EV/EBITDA는 16.8배로 경쟁사 평균 20배를 하회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해석할 수도 있겠네요.

 

산업 동향 및 시장 전망 분석

글로벌 외식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연평균 4%의 성장이 전망됩니다.

특히 딜리버리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죠.

미국의 경우 2023년 피자 딜리버리 시장 규모가 151억 달러로 추산되는데, 이중 도미노피자의 시장점유율은 36%에 달합니다.

향후 딜리버리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인 가운데, 도미노피자의 시장 선도자로서의 입지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높은 물가 상승과 경기 둔화 우려가 소비심리를 위축시킬 가능성은 업황 전망의 주요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겠네요.

 

애널리스트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목표주가는 $418로, 현 주가 대비 28% 상승 여력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 알파에 속한 애널리스트 중 70%가 매수 추천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30%는 중립 의견을 유지 중입니다.
  • 최근 3개월간 매수 의견이 강화되는 추세이며, $450~500 사이의 목표주가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주가 전망 결론

도미노피자는 글로벌 피자 딜리버리 시장을 선도하는 강력한 브랜드파워와 성장 잠재력을 갖춘 회사입니다.

팬데믹 이후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죠.

단기적으로는 소비둔화와 비용 상승 압력이 주가 상승을 제한할 수 있겠으나, 중장기적 성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해 보입니다.

현재의 밸류에이션이 절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은 아니나, 프리미엄을 정당화할 만한 요인들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리스크 요인들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면서, 장기투자자의 관점에서 접근해볼만한 종목이라는 결론입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분석 글 보기

램리서치 주식

뉴몬트 주식

스톤코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