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업계의 선두주자인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에 대해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여행업계의 선두주자
익스피디아 그룹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 중 하나로, 여행객들에게 호텔 예약, 항공권, 렌터카, 크루즈, 패키지 투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익스피디아닷컴, 호텔스닷컴, 브보, 오비츠, 트래블로시티, 핫와이어, 트리바고 등이 있구요.
익스피디아 실적
익스피디아 그룹은 최근 2분기 실적발표에서 전년동기대비 5.6% 증가한 33억 6천만 달러의 매출과 전년동기대비 무려 308.1% 급증한 3억 8천5백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EBITDA도 전년동기대비 12.2% 증가한 6억 4천3백만 달러에 달했죠.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여행업계의 회복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2분기 성과를 뒷받침한 주요 요인을 살펴보면, 먼저 미국을 중심으로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여행제한이 완화되면서 숙박과 대체숙박 수요가 크게 늘었습니다. 또 충성도 프로그램 가입자와 앱 사용자 증가로 직접 예약과 반복 예약이 증가하는 것도 성장을 견인했죠.
재무구조 개선
이 밖에도 익스피디아 그룹은 올해 상반기 22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하며 재무구조를 대폭 개선했습니다.
유동성 위험이 줄고 수익성이 높아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출현, 지역별 백신 접종 및 여행 재개 속도 차이, 주요 시장의 악천후 영향 등도 2분기 실적에는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또 저가 숙박 수요 증가로 수익률이 악화되는 등의 과제도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익스피디아 그룹 주가 전망
앞으로 익스피디아 그룹은 3분기에도 여행 수요 성수기와 업계 회복세 지속에 힘입어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 관련 변수와 소비자행동, 여행 선호도 변화 등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에 익스피디아 그룹은 기술 플랫폼, 제품 혁신, 고객 경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에 투자를 지속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온라인 여행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중장기 성장동력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결론적으로 익스피디아 그룹은 코로나19 충격에도 불구하고 회복탄력성과 수익성을 입증하며 실적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그러나 변이 바이러스 등 팬데믹 상황의 불확실성과 OTA 경쟁 심화 등의 과제도 남아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익스피디아 그룹의 성장 잠재력과 리스크를 균형 있게 평가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이 회사의 전망을 예의 주시하며, 여러분과 함께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고 싶습니다.
금융시장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