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nakestock입니다.
온라인 게임이 점점 확대되는 가운데, 넥슨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온라인 게임 회사입니다.
1994년 설립된 넥슨은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기 게임을 선보이며 게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저도 어릴 적 넥슨 게임을 즐겨했습니다.
당시 PC방에 가면 넥슨 게임이 가장 인기 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을 플레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죠.
게임은 그냥 게임이 아니라, 우리 세대의 추억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넥슨의 상황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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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현 주가와 배당금
2023년 9월 15일 기준으로 넥슨의 주가는 2,959엔으로, 전일 대비 약 2%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25조 엔 규모로, 주가수익비율(PER)은 22.15배입니다.
지난 2022년 12월 결산 기준, 넥슨의 주당순이익(EPS)은 131.32엔으로 전년 대비 무려 14% 상승했습니다.
연간 10엔의 배당금을 지급하며, 배당수익률은 0.34%에 불과합니다.
배당성향은 8.71%로 다소 낮은 편이지만, 배당금은 2019년 2.5엔에서 꾸준히 인상되어 오고 있습니다.
넥슨의 수익 구조
넥슨의 매출 중 94.7%가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서 창출됩니다.
주력 사업인 만큼 안정적인 수익원이 되고 있죠.
PC 온라인 게임은 넥슨 런처나 스팀 등 자체 플랫폼과 타 플랫폼을 통해 유통합니다.
모바일 게임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수익은 주로 게임 내 아이템 판매에서 나옵니다.
무료이용형(F2P)으로 기본 플레이는 무료이고 추가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유료이용형(P2P)도 일정 기간 동안 사용료를 받기도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모델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활성유저와 지불유저 수도 수익에 영향을 미치죠.
연중 이벤트나 신작 출시 등 시즌ality도 수익 변동 폭에 중요합니다.
경쟁사 동향, 규제 정책, 시장 상황 등 외부요인도 수익성에 영향을 줍니다.
넥슨의 재무상태
2022회계연도 기준 넥슨은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대폭 성장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8.88% 증가한 3조 5,371억 엔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서비스 매출이 30.62%나 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죠.
중국과 한국의 주력 PC온라인 게임이 호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대비 12.66% 증가한 1조 2,945억 엔 수준으로, 매출 증가로 인한 성과였습니다.
유동비율 7.72배, 현금성자산 비중 65.97% 등으로 유동성이 양호합니다.
부채비율도 2.72%에 불과하여 재무건전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넥슨 주가 전망 총평
앞으로 넥슨이 주목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핵심 PC온라인 게임 경쟁력 강화, 모바일 게임 확대, 신사업 발굴 등 고른 성장이 기대됩니다.
반면 사용자 취향 변화, 규제 강화, 시장 환경 등도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넥슨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 재무안정성을 고려하면 중장기 성장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적정 주가수준 매력도가 있는 만큼, 투자매력주로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관심 있으신 기업이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