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탑 주가 전망 주식 분석 GME

안녕하세요. snakestock입니다.

오늘 살펴볼 기업은 게임스탑입니다. 제가 게임스탑을 선택한 이유는 비디오 게임 산업과 그 성장 가능성 및 혁신 때문입니다.

게임스탑(GME)은 세계에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소매점 중 하나로, 10개국에 4,0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스탑은 신규 및 중고 비디오 게임, 콘솔, 액세서리, 수집품 및 디지털 제품을 판매하는데요.

또한 GameStop.com이나 ThinkGeek.com과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PowerUp Rewards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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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스탑 주식 가격 흐름 및 기술적 분석

게임스탑 주가는 지난 1년 동안 주당 $11.82에서 $27.87까지 변동성이 컸습니다.

이 주식은 2021년 1월 레딧 WallStreetBets 포럼의 개인투자자 그룹이 회사에 대항해 숏 스퀴즈를 시도하면서 대폭 상승했습니다.

주가는 2023년 1월 28일에 주식당 $483에 달하는 일중 최고가를 기록했지만,

2023년 2월 4일경 $50 수준으로 급락했고 그 이후 주가는 일부 회복세를 보이며 2023년 11월 28일 현재 주식당 $13 수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게임스탑 주가

 

이 종목은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승 고점과 하락 저점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50일 이동평균선과 200일 이동평균선 모두 밑에서 거래되고 있어 추세 하락을 시사하죠.

상대강도지수(RSI)는 51로 과매도도 과매수도 아닌 영역에 있으며 단기 반등 가능성을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종목은 2023년 8월 이후 $15 수준에서 몇 차례 매도 압력을 받았는데요.

이 수준 위로 돌파한다면 추세 반전과 $20 수준으로의 랠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면 현재 지지 수준인 $12 밑으로 뚫린다면 추가 하락세가 진행돼 $10이라는 이전 저점까지 떨어질 수 있겠네요.

게임스탑 재무제표와 경영실적 분석

게임스탑은 소비 트랜드 변화와 디지털 게임 이동에 대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매출은 2018 회계연도 93억6천만 달러에서 2022 회계연도의 50억9천만 달러로 5년 연속 감소했는데요.

순이익도 지난 5년간 4번이나 적자를 기록했는데, 2022 회계연도에는 4억7천9백만 달러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대비마진율도 29.4%(2018 회계연도)에서 22.1%(2022 회계연도)으로 악화되었고, 부채비율도 50.13%로 높아 재무리스크가 큰 것으로 분석됩니다.

회사는 주요 주주이자 최대주주인 라이언 코언 회장의 지도 아래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수익 다각화 노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코언 회장은 온라인 펫 상품 판매업체 치위(Chewy)의 공동설립자 입니다.

게임스탑은 전자상거래, 디지털 게임, 기술 역량에 투자하는 한편 PC 게임, 모바일 게임, 수집품 등 새로운 범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적자 매장 폐쇄, 비용 절감, 유동성 확보 등 수익성 개선 노력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2023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5.1% 증가한 12억8천만 달러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수준입니다.

당기순손실도 전년동기 비교 시 1억1천3백만 달러에서 6천1백만 달러로 좁혀졌고, 전자상거래 매출 비중은 28.7%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체 매출의 26.7% 성장에 기인했습니다.

전년동기 20% 대비 증가 폭이 컸죠.

 

게임스탑 재무제표 확인

 

게임스탑 밸류에이션 분석

게임스탑은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매출액비율(PSR) 기준으로 고평가되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흑자 전환에 실패한 탓에 PER은 마이너스 37.41을 기록하고 있죠.

PBR은 업계평균 2.29보다 높은 2.94를 기록하여 시장 대비 고비용 수준이고 PSR도 업계평균 0.53보다 높은 0.64 수준입니다.

게임스탑이 속한 비디오게임 산업 전망을 살펴보면 이 업계는 향후 몇 년간 비디오게임 산업은 수요 증가, 기술 혁신, 새로운 수익 모델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베인 앤 컴퍼니에 의하면 글로벌 비디오게임 산업 매출은 향후 5년간 50% 이상 증가해 2027년 3,962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이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2027년 총매출의 62.7%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클라우드 게이밍과 구독형 게임 모델도 확산세가 예상됩니다.

메타버스(사용자간 상호작용, 소통 및 창작 활동이 이뤄지는 가상세계)도 게임업계에 중요한 트랜드와 기회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게임스탑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폭넓은 범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티프랭크스에 따르면 GME의 평균 목표주가는 6달러 입니다. 현 주가 13.09달러에서 54.16% 하락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죠.

이 종목을 커버하는 유일한 애널리스트인 웨드부시의 마이클 패처는 권고가와 목표가 6달러를 제시했습니다.

기업 가치와 기본체력 격차, 변신 시도 과정의 위험 요소와 매출 성장 둔화와 이익율 악화 지속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게임스탑 주가 전망 결론

결론적으로 게임스탑은 레딧 주도의 숏 스퀴즈와 대규모 변신 계획 추진에 따른 투기와 논란의 대상이었던 주식입니다.

주가 변동성과 투자위험도가 높고, 시장 센티멘트, 거래 동향, 실적 발표, 산업 트랜드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전통적인 밸류에이션 지표 기준으로도 고평가 상태이고, 게다가 성장 중인 경쟁사 대비 변신 시도 과정에서 많은 과제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종목에 대한 투자를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높은 위험을 감수할 의사가 없는 투자자들에게는 비디오게임 업계 내 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안으로 제시하고 싶습니다.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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